본격적인 장마철이 찾아왔습니다!
장대비로 인한 습기는 때로 우리 안전을 지키는 CCTV의 걸림돌이 되기도 합니다. 일부 카메라는 장마철이 되면 돔 커버에 습기가 차 선명한 영상 모니터링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은 장마철 습기에도 선명한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플랫아이 카메라 2종(QNE-6080RV, QNE-7080RV)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모델은 CCTV 카메라를 둘러싸고 있는 돔 형태의 투명 커버를 제거하여 장마철에도 선명한 모니터링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QNE-6080RV’와 ‘QNE-7080RV’는 각각 2메가픽셀 및 4메가픽셀을 지원하는 카메라로, 돔 커버를 제거한 대신 렌즈 전면부에 평면 윈도우 커버를 적용했습니다. 이들 제품은 돔 커버를 없애 습기 발생 시 시야가 좁아지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장마철 집중호우 기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돔 커버에 묻은 오염이나 스크래치로 인해 시야가 좁아지는 문제도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3.1배(3.2~10mm) 전동 가변 초점 렌즈를 적용, 자유롭게 화각을 조절할 수 있어 각 장소에 맞는 최적화된 화각 적용이 가능해 보다 넓고 정밀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IR(적외선) 기능으로 야간에도 최대 30m 떨어진 곳의 사물도 인식해 빈틈없는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해당 카메라는 한화테크윈의 다양한 지능형 비디오 분석 기능도 지원합니다. 초점 흐림 감지 기능(Defocus Detection)을 통해 외부 진동으로 카메라 초점이 틀어진 경우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주며, 안개·스모그 등으로 화면이 뿌옇게 보일 경우 안개 보정 기능으로 영상을 또렷하게 보정합니다. 역광 환경에서 어두워진 피사체 식별이 불가능할 때에는 역광보정기술(WDR)을 통해 영상을 보정, 밝고 선명하게 사물을 식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외에도 돔 커버를 끼우거나 제거하는 작업이 생략돼 빠른 설치가 가능해 졌으며, 고정된 상태에서도 카메라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어 관리와 운용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CCTV 지능형 기술도 물론 중요하지만, 안전을 위해 설치한 카메라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본연의 모니터링 기능 자체에 방해를 받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장마철뿐 아니라 극한 기후에서 튼튼한 내구성으로 얼마나 선명한 모니터링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며 “앞으로도 한화테크윈은 다양한 극한 환경에 맞서는 기술력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래 제품을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QNE-6080RV  & QNE-7080RV



WRITTEN BY
위니[WINNIE]
한화테크윈 공식 블로그

TRACKBACK 0 , 댓글이 없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