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tf loader 쉬운 해결 방법 사진 첨부

이번 포스팅은 ctf loader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가끔 오류 같은게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거의 대부분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면 금방 해결할수 있습니다.

 


 

ctf loader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ctf loader 한글 입력안되는 간단한 오류이기 때문에 아래 설명대로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ctf loader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어야 한글과 영문 변환이 됩니다. 하지만 부팅시에 실행되지 않을때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우선 키보드에서 윈도우키와 r을 눌러 실행창을 띄웁니다.  ctfmom을 입력하여 실행시키고 레지스트 편집기에서 부팅시에 ctf loader 가 실행되도록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다시 실행창에서 regedit를 입력하여 편집기를 실행시킨후 다음경로로 찾아갑니다.  아래 주소대로 좌측에서 하나씩 선택하시면 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복잡해 보이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사진을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바로 해결가능합니다.

 

 

앞서 안내드린 경로에 들어가시면 빈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에서 문자열 값을 선택하세요

 

 

 

이름은 ctfmom 로 하시고 수정을 클릭합니다.

 

 

값 데이터에 위에 적힌대로 c:\windows\system32\ctfmon.exe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다음 부팅시에는 자동으로 실행되므로 ctf loader 오류가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