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빠르게 설정하기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온라인게임을 할때 재미와 승률을 올리기 위해선 음성채팅 프로그램은 필수인것 같습니다.  주로 스카이프나 토크온, 디스코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특히 디스코드는 음질이 뛰어나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설정은 마이크 소리와 게임 소리를 다른사람에게 전달할때 하게되는데요 게임방송을 보게되면 BJ들의 목소리와 게임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스테레오 믹스에서 설정가능합니다.

 


 

일단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사용자 설정에 있는 음성을 클릭 후 default로 되어있는 녹음장치와 출력장치를 자신이 사용중인 장치로 변경해줍니다. 

 


녹음방식에 음성 감지에 체크표시를 해주세요

 

 


컴퓨터 화면의 오른쪽 밑에 보시면 스피커 모양이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녹음장치를 클릭합니다.

 

 

녹음탭에서 스테레오 믹스가 보이지 않는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사용할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하면 스테레오 믹스가 나타납니다.

 

 

스테레오 믹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사용을 누른 후 속성으로 들어가세요

 

 

스테레오 믹스 속성창에서 수준탭으로 들어간후 스테레오 믹스를 오른쪽 끝 최대치로 변경 후 확인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다시 작업표시줄의 스피커 모양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시고 재생장치를 클릭합니다. 

 


스피커의 속성을 들어가서 수준탭에서 빨간 엑스 표시를 클릭하여 사용가능으로 변경하시고 볼륨을 설정하시면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설정이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