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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증 잃어버렸을때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하기

민증 잃어버렸을때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증 잃어버렸을때 재발급 신청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은 분실하면 도용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항상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지갑이나 가방을 잃어버려 찾지 못하게 되면 재발급 신청을 해야겠지요.

 

 

예전에 민증 잃어버렸을때 알아보니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더라구요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 민원24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결과가 여러개가 나오는데 그중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클릭하고 접속하세요

 

 

민원24 홈페이지에서 화면을 맨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은 메뉴가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비회원 로그인화면입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등 빈칸을 모두 채우세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취소는 신청한 다음날 근무시간에만 가능합니다. 평일 9시~오후6시까지입니다.  주민등록증이 재발급되면 수령장소로 신청한곳에서 6개월 이내에 찾아가면 되는데 만약 6개월이 지나면 주민등록지 읍,면,동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3년이 지나면 폐기처리됩니다.

 

 

주민등록증에 사용할 사진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사진크기는 가로3cm~3.5cm 세로4cm~4.5cm 이며 용량은 1M이하 형식은 JPG만 가능합니다.  수령기관을 검색을 통해 설정한뒤 맨 아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수령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민증 잃어버렸을때 인터넷으로 재발급 하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